토익강은 4번째 꾸준하게 문법 공부를 하면서, 예전에 배웠던 것들도 다시 한번 상기 시킬 수 있고,
모르는 단어들, 연어들도 공부할 수 있어 좋다. 물론 암기는 어나더 영역이지만...
4강부터는 유튜브에서 어휘 파트가 짤려 있어서 어쩔 수 없이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뒷부분을 들었다.
오늘은 점심과 퇴근 후 를 이용하여 PC로 들어서 다행이지만, 출근할 때 폰으로 듣기에는
조금 불편한 것 같지만 그래도 꾸준히 정주행 해보고 얼마나 실력이 느는지 검토해 봐야겠다.
1. 동사의 어미가 특이한 형태
ㄴ broker 중개하다
ㄴ initial 머리글자로 서명하다
ㄴ widen 넓어지다
2. 부정문 앞으로 나가면 도치됨
ㄴ not, never, hardly, rarely, scarcely, seldom, littele + do/does/did + 주어 + 동사원형
ㄴ 완료시제에서는 do/does/did 없이 직접 도치
ㄴ hardly + has/have/had + 주어 + 과거 분사
ㄴ little: 좀처럼 ~ 하지 않다.
3. 혼돈 자동사 vs 타동사
1) 말하다
ㄴ 자동사: speak / talk + to/with
ㄴ 타동사: say + 목적어 1 / tell + 목적어 2
ㄴ say something / say that
ㄴ tell me something / tell me that
2) 설명하다
ㄴ 자동사: account for
ㄴ 타동사: explain
3) 답하다
ㄴ 자동사: reply to
ㄴ 타동사: answer
4) 반대하다
ㄴ 자동사: object to
ㄴ 타동사: oppose
5) 참석하다
ㄴ 자동사: participate in
ㄴ 타동사: attend
6) 기다리다
ㄴ 자동사: wait for
ㄴ 타동사: await
4. 3형식 vs 4형식 -> 4형식이 시험에 더 많이 나옴
1) RIACA: 4형식 동사 + 목적어 1 + 목적어 2(that)
ㄴ Remind
ㄴ Inform = notify = apprise
ㄴ Assure (vs ensure: 3형식)
ㄴ Convice
ㄴ Advise 알리다 -> 3형식으로 사용 가능
2) SES: 3형식 동사 + 목적어
ㄴ Say, mention, announce
ㄴ Explain, describe
ㄴ Suggest, recommend, propose
5. 제안/요청/의무 that 주어 + (should) 동사의 원형
1) 동사
ㄴ 주장 insist
ㄴ 요구,요청 ask, require, demand
ㄴ 명령 order, command
ㄴ 제안, 추천 suggest, propose, recommend
2) 형용사
ㄴ 필수적인 imperative, essential
ㄴ 중요한 important
ㄴ 필요한 necessary
3) 명사
ㄴ advice
** 제안/요청/의무를 의미하지 않는 다면 동사원형 사용X
* 사물 주어 suggest: 보여주다, 나타나다
ㄴ The article suggests that advertising creates higher consumer demand.
6. a shortage of ~이 부족한 <-> a full of
. short (형) 부족한
. shortly (부사) 곧 = soon
. short-handed 일손이 부족한 =understaffed
7. receipt
ㄴ upon receip of: ~을 수령하는 즉시
ㄴ proof of purchase: 영수증
ㄴ acknowledge the receipt of the letter: 편지의 수령 유무를 확인해주세요,
ㄴ 외국에서는 중요 서신에 이 문구를 맨 마지막에 삽입
ㄴ 편지 받는 사람이 편지를 받았는지 안받았는지 상대방에게 통보해 주어야한다
8. a broad knowledge: 폭 넓은 지식
9. have the edge/advantage over ~에 유리한 점을 가지다
10. provitable = lucrative 수익을 많이 내는
ㄴ profitability (명) 수익성
11. 1형식 동사
ㄴ arise 발생하다 travel 여행하다 act 행동하다 emerge 나타나다
ㄴ take place 발생하다 proceed 나아가다
12. 2형식 동사
ㄴ remain ~이 되다 remain committed to + 목적어 ~하는 것에 헌신하다 remain calm 조용히 하다
ㄴ get, become
ㄴ stay ~의 상태를 유지하다 stay open/healthy/attentive/competitive
ㄴ look/seem/appear/sound
ㄴ smell/feel/taste 지각동사
----------
RC 실전 문제 (오늘은 일찍 들어가서 11일 문제를 품, 다 맞았는데 찍음)
1번문제: 동사어휘
ㄴ 모르는 단어: convey 운반하다, 수송하다 pursue 추구하다, 추적하다
ㄴ gain (가치가) 오르다, 얻다 -> 얻다라는 뜻만 알아서 문맥상 찍음
ㄴ gain 350 percent (O)
2번문제: 사람명사 추상명사 구별
ㄴ 모르는 단어: contender 도전자 contention 논쟁 contentious 논쟁을 좋아하는 contended 주장하다
ㄴ 의미상으로 올해 BA 대상의 사람으로서 라는 의미로 보여서 사람을 나타내는 명사를 고름
3번문제: 비교급 강조 표현 채우기
Many people in Asian countries prefer a _____ sweeter salad dressing than those in Europe and the United States.
ㄴ sweeter(비교급) 강조부사 : even, much, far, still, a lot, slightly, considerably, a bit
ㄴ quite 는 최상급 강조: the very, much, far, by far
www.hackers.co.kr/?r=hackers&m=movie&mode=view&lec_id=55&lec_kang=4&t=lsg&iframe=Y#;
해커스토익-대한민국 1위 영어사이트 :: 해커스영어
오늘 본 시험정답&점수 실시간확인, 토익,텝스,토스오픽,기초영어,공무원,취업인강&자료 무료!
www.hackers.co.kr
'Study > TOEIC master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DAY6] 윈터맘의 토익 공부 정주행: 능동태/수동태 (0) | 2021.04.17 |
---|---|
[DAY5] 윈터맘의 토익 공부 정주행: 주어와 수 일치 (0) | 2021.04.15 |
[DAY3] 윈터맘의 토익 공부 정주행: 수식어 (0) | 2021.04.14 |
[DAY2] 윈터맘의 토익 공부 정주행: 목적어와 보어 (0) | 2021.04.13 |
[DAY1] 윈터맘의 토익 공부 정주행 (0) | 2021.04.10 |